고양이와 강아지의 식습관, 잘못된 음식은 무엇일까?

시작하며

고양이와 강아지는 둘 다 우리 일상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동물들이다. 이 둘은 식습관도 다르고 음식도 많이 다르다. 그럼 고양이와 강아지에게 주면 안 되는 음식은 무엇일까? 이 블로그 글에서는 고양이와 강아지의 식습관과 잘못된 음식에 대해 정리해보겠다. 또한, 고양이와 강아지를 위한 적절한 음식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적절한 음식 사용을 통해 강아지와 고양이가 건강하게 잘 사는 것을 돕고자 한다.

 

고양이와 강아지의 식습관, 잘못된 음식은 무엇일까?
-멍멍미야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고양이와 강아지의 적절한 식습관

고양이와 강아지는 다른 동물들과는 다른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적절한 식습관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양이는 단백질과 지방이 필요하며, 다양한 식물성 및 동물성 식품을 먹기도 합니다. 강아지는 근육, 근방성 프로테인이 필요합니다. 강아지는 고양이에 비해 다양한 식품을 먹기도 하지만, 식이섬유의 적극적인 섭취가 필요합니다. 또한 미생물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접종도 필요합니다. 매일 균형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 건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적절한 체중관리 및 예방 치료도 중요합니다.

 

2.고양이의 음식 요구사항

고양이는 다른 동물과 마찬가지로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야합니다. 올바른 영양을 위해 충분한 식사를 하고 자주 먹지 않고 작은 분량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는 일반적으로 아미노산과 지방,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함유된 적당한 비율의 습식 사료를 먹습니다. 고양이는 음식을 너무 오랫동안 먹지 않고, 내재된 바이러스가 없는 깨끗한 환경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음식은 음식 중 고양이가 가져 야 할 영양이 부족하거나 고양이에게 안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치즈, 초콜릿, 콩, 과일, 밀가루 등은 고양이에게 먹일 수 없는 음식입니다.

 

3.강아지의 음식 요구사항

강아지는 인간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동물로, 면역력이 낮고 영양소 요구가 높기 때문에 적절한 식사를 해야합니다. 강아지는 종류별로 식습관이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칼로리가 충분한 음식 : 신장, 근육, 뼈 및 각종 신질 성분들이 충분한 영양을 얻기 위해 작은 양의 강아지 사료를 먹는것이 좋습니다.

2. 영양가가 높은 음식 : 강아지는 비타민, 단백질, 탄수화물, 미네랄, 비타민 D 등 여러가지 영양가가 높은 음식이 필요합니다.

3. 잘 찌그러진 음식 : 강아지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쉽게 삼키기 위해 잘 찌그러진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안전한 음식 : 강아지는 인간이 먹는 음식 중 다이어트를 위해 제한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닭고기, 돼지고기, 복어, 당근 등이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잘못된 음식은 초콜릿, 커피, 맥주, 햄버거, 생선기프트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영양가가 낮고, 단백질, 비타민 등이 부족하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잘못된 음식입니다. 강아지가 먹는 음식은 각 나이별로 적절하고, 영양가가 높고 안전한 것이 필요합니다.

 

4.고양이와 강아지에게 금기된 음식

고양이와 강아지는 각각 다른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양이는 일찍 먹고 늦게 먹기를 즐깁니다. 강아지는 일찍 먹고 늦게 먹는 것이 아니라 가끔 중간에 먹기를 좋아합니다. 또한 고양이는 음식을 좀 더 선호하고 강아지는 사료를 더 선호합니다. 그러나 고양이와 강아지 모두에게 금기된 음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각각 몸에 많은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금기된 음식은 소금이나 후추, 초콜릿, 악취가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금기된 음식은 소금, 치즈, 초콜릿, 감자, 베이컨, 치킨, 연어, 야채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양이와 강아지가 잘못된 음식을 먹게 되면 몸에 심각한 영향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음식들은 절대로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5.고양이와 강아지의 식습관 개선 방법

고양이와 강아지의 식습관을 개선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첫째로, 잘못된 음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고양이나 강아지에게 유해한 음식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커피, 소주, 홍삼, 마요네즈, 소금, 식품 첨가물, 과일과 채소의 껍질 등은 고양이와 강아지에게 절대로 주어서는 안 됩니다.

둘째로, 고양이와 강아지의 식사 시간을 꾸준히 지켜야 합니다. 반려동물이 습관적으로 식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음식을 적절히 준비하고, 적당한 양과 적절한 시간에 주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로, 고양이와 강아지의 식사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들이 식사할 수 있는 조용한, 따뜻하고 깔끔한 환경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와 강아지가 식사할 때 다른 반려동물이나 사람이 가까이 있으면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적절한 운동을 시키는 것도 반려동물의 식습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려동물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 운동을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반려동물에게 적절한 양의 음식을 준다는 것도 항상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면 반려동물의 식습관이 개선될 것입니다.

 

고양이와 강아지의 식습관, 잘못된 음식은 무엇일까?
2-멍멍미야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고양이와 강아지의 식습관은 다르다. 고양이는 단백질과 지방이 필요하며, 강아지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필요하다. 또한, 고양이는 소금이 들어가 있으면 안되고, 강아지는 소금이 들어가 있어도 상관없다. 이 둘의 식습관을 고려해서 먹이를 준비해야 한다.

고양이와 강아지 모두, 인간 음식이나 간식이나 잘못된 음식이다. 고양이는 단백질과 지방을 많이 들이는 음식이 많기 때문에, 고기가 아닌 채식음식이나 소금들어가 있는 음식이나 다른 보조제가 들어간 음식은 잘못된 음식이다. 강아지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야 하므로, 고기가 아닌 채식음식이나 소금이 들어간 음식이나 다른 보조제가 들어간 음식은 잘못된 음식이다. 그리고 과자나 초콜릿같은 음식도 잘못된 음식이다. 특히 고양이는 초콜릿을 절대 먹이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