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집에서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

시작하며

새로운 집에서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은 매우 중요하다. 고양이는 불안하고 외로운 상황에 놀라거나 두려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새로운 집에 도착한 고양이가 다른 동물과 환경과 친해지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그러나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이 글은 새로운 집에서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알맞은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만나고 친구가 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새로운 집에서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
-멍멍미야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고양이를 위한 우선 준비

고양이는 다른 동물과 다르게 자신의 생활공간을 바꿔주면 새로운 곳에 익숙해지는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고양이가 새로운 집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합니다. 가장 먼저, 고양이가 자기 공간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료와 물건을 준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자신의 공간을 만들어가는 것을 돕기 위해 바닥에 이불이나 방수 고민 등의 상품을 구매해도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를위한 특별한 놀이터도 준비해보면 좋습니다. 고양이의 재미를 위해 바늘과 관련한 놀이터를 준비할 수 있고, 트랙, 매트 등의 장난감도 준비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를 위해 방 안에 고양이용 장식물을 걸어두면 고양이가 새로운 곳에 익숙해질 수 있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고양이가 생긴 곳의 배치

새로 집에 온 고양이를 친해지게 만들기 위해서는 고양이가 생긴 곳의 배치가 중요합니다. 고양이는 새로운 환경에 놀랄 수 있기 때문에 당신도 새로운 환경에 놀라지 마세요.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안전한 곳에서 기분을 정리하기 위해 숨을 쉬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고양이가 만족할 수 있으며 안전한 장소를 제공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고양이는 신뢰를 쌓기 위해 새로운 사람과 친해지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래서 고양이를 잘 알기 위해서, 고양이가 생긴 곳에 고양이 친화적인 방법으로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가 편안하게 하루 종일 머무를 수 있는 장소를 준비해주시고, 사료와 물 등 기본적인 고양이 생활에 필요한 물품들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고양이가 생긴 곳을 적절하게 배치해주시면 고양이와 친해지기 쉬워질 거에요.

 

3. 상호 이해를 위한 차근차근 접근

새로 집에 왔다면 상대방인 고양이와 친해지기 위해 차근차근하게 접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고양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이를 통해 고양이와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주거나 같이 놀거나 같이 논다듬이는 등의 활동을 통해 먼저 상호 이해하는 관계를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런 관계를 가지게 되면 고양이는 당신과 친해질 수 있고, 고양이를 따뜻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친근한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집에서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으로 상호 이해를 위한 차근차근한 접근이 좋습니다.

 

4. 상호 간의 신뢰 맺기

새로운 집에서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로 상호 간의 신뢰 맺기입니다. 고양이는 자신이 믿을 수 있는 사람을 길러 믿고 따른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새로운 집에서 고양이와 친해지기 위해서는 고양이와 상호작용을 하면서 자신을 인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자신의 성격과 고양이의 성격을 이해하고 상호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매일 정해진 시간에 고양이에게 사료를 주거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놀이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상호 신뢰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인간과 다르게 예상치 못한 시간에도 자신감을 가지고 상호간의 신뢰관계가 쌓일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합니다.

 

5. 친밀한 관계 유지하기

새로운 집에 고양이를 데려오거나 돌보기로 의사를 내려왔다면 새로운 고양이와 친해지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서로가 친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고양이가 감사할 수 있는 사랑스러운 행동들을 하는 것입니다. 배려를 보이고 일정한 시간마다 사료를 주고 있는지 확인하고, 마사지를 하거나 놀아주는 등 작은 상처를 치유해줄 수 있는 방법들로 고양이를 소중하게 대해주세요. 그리고 늘 친절하게 대해주고, 매일 작은 일에 대해서도 고양이에게 칭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양이와 친해지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을 해야 하지만,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선 사랑과 배려의 속삭임만으로도 고양이를 위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집에서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
2-멍멍미야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고양이는 꿈틀거리는 소리도 지나치면 겁내는 동물이다. 그래서 새로운 집에서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을 생각해보자. 우선 고양이를 스트레스로 느낄 것을 피해야 한다. 같은 방에서 고양이가 기분이 좋아질 수 있도록 고양이가 편안해할 수 있는 장소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고양이에게 좋아하는 음식을 제공하고 고양이가 기분이 좋을 때 반려동물의 냄새를 묻히게 하는 것도 좋다. 또 새로운 환경에 대해 고양이가 안심할 수 있도록 조용하고 안정된 음악을 들려주거나 잘 노래하는 사람이 있다면 고양이가 친근해지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런 방법들로 고양이와 친해지기 위해 노력하면 어느 정도 친근한 관계를 맺게 될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100번 물리고 깨달은 고양이랑 친해지는 방법

100번 물리고 깨달은 고양이랑 친해지는 방법